시동 버튼 위치
엔진 시동(START) 또는 차량 전원(ON) 상태를 완전히 끄려면 차량을 멈추고 P 버튼을 눌러 기어를 'P'(주차) 상태로 변경한 후 시동 버튼을 누르십시오.
‘P’(주차) 이외의 상태에서 시동 버튼을 누르면 ‘P’(주차) 상태로 자동 전환된 후 시동이 꺼집니다.
차량이 정지된 상태에서만 엔진 시동(START) 또는 차량 전원(ON) 상태를 완전히 끌 수 있습니다. 단, 주행 중이라도 비상시에는 시동 버튼을 2초 이상 길게 누르거나 시동 버튼을 세 번 이상 연속해서 빠르게 누르면 시동이 꺼지면서 'ACC' 상태로 전환됩니다. 이때 차량이 멈추지 않고 주행 상태인 경우, 기어 'N'(중립)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고 시동 버튼만 눌러 시동을 다시 걸 수 있습니다.
시동 'OFF'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말고 시동 버튼을 누르십시오.
LCD 표시창에 ACC 상태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시동 버튼 ‘ACC’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고 시동 버튼을 누르십시오. 엔진에 시동을 걸기 전에 경고등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엔진에 시동이 걸린 상태가 아니므로 방전이 될 수 있습니다.
시동 'OFF', 'ACC', 또는 'ON' 상태에서 기어를 'P'(주차) 또는 'N'(중립) 상태에 둔 후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서 시동 버튼을 누르십시오.
-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은 상태에서 시동 버튼을 누르면 시동 'OFF' > 'ACC' > 'ON' > 'OFF' 상태가 반복적으로 전환됩니다. 엔진 시동은 걸리지 않습니다.
-
엔진이 정지된 상태에서 오랫동안 시동 'ACC' 나 'ON' 상태를 유지하면 배터리가 방전됩니다.
배터리 방전 방지 기능
기어가 'P'(주차) 상태이고 시동 버튼 'ACC' 또는 'ON'인 상태가 일정 시간 유지되면 배터리 방전을 방지하기 위해 시동 버튼 ‘OFF’(전원 꺼짐) 상태가 됩니다.
배터리 방전 방지 기능이 작동하면 미등도 함께 꺼집니다. 미등이 켜진 상태를 유지하고 싶으면 조명 스위치를 'OFF'로 돌렸다가 미등을 다시 켜십시오.
-
주행 중에는 시동 버튼을 누르지 마십시오. 시동이 꺼져 브레이크 기능과 방향 제어 능력이 상실되어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
주행 중 스티어링 휠 사이로 시동 버튼이나 각종 스위치를 조작하지 마십시오. 손이나 팔로 차량을 제어할 수 없게 되어 심각한 부상이나 사망에 이르게 하는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
운전석 주변에 움직이는 물체를 놓아두지 마십시오. 운전에 방해가 되어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